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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인인증서 갱신 기간중 재발급에 실패하여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불가능한 경우 해결방법 본문
공인인증서 갱신기간중에 재발급 과정에서 실패하는 경우을 예를들면
공인인증서 재발급 신청과정에서 마지막 단계에서 1. 컴퓨터의 전원이 꺼지는 경우.
2. 은행서버 자체 문제로 오류가 난경우
3. 기타 여러가지 이유로 해서 공인인증서 재발급에 실패하는 경우가 가끔 있습니다.
위와 같은 경우 은행 서버에서는 공인인증서가 정상적으로 재발급 된것으로 인식되지만
실제 나의 공인인증서는 전혀 갱신되지 않고 구 공인인증서가 그대로 존재하게됩니다.
이 때 인증서 재발급을 하기위해 다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해보지만 이미 폐기된 인증서라고 뜨면서 로그인이 불가능한 상황이 됩니다.
이런경우 당황하지 말고 아래 사항을 확인해서 해결방법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공인인증서 갱신기간에 재발급에 실패하더라고 당황하거나 걱정할 필요가 없는 이유는?
1. 갱신기간에는 재발급 실패해도 은행에 가지 않아도 되기때문.
2. 갱신기간중 공인인증서 재발급은 공인인증서 없이가능하기 때문.
사용하는 은행은 달라도 해결방법은 아래와 동일하거나 유사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왜냐면 정부에서 만든 정책이나 권고에 따르는 은행이니까요,
저는 농협을 이용중이라 농협을 기준으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농협 공인인증서 갱신기간중 재발급을 시도하다 실패하여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안되는 경우 해결방법은?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그냥 재발급 받으면 됩니다. 은행 갈 필요도 없습니다.
" 공인인증센터 -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으로 가서 재발급 받으면 됩니다.
재발급 받을 때 이용자ID (은행에서 최초 인증서 발급신청할 때 받은ID)가 필요합니다.